HTML5/SVG
[SVG] SVG matrix interface
Jundol
2015. 11. 23. 11:35
본 포스팅은 MDN에 있는 변역되지 않은 문서를 번역 봉사에 참여한 후 블로그에 옮겨놓는 포스팅 입니다.
SVG matrix interface
수많은 SVG 그래픽 오퍼레이션은 아래와 같은 2X3 행열을 활용하고있다.
[a c e]
[b d f]
아래와같이 3x3 행렬은 행렬간의 계산을 위한 목적으로 확장되어 만들어졌다.
[a c e]
[b d f]
[0 0 1]
SVGMatrix 수정하기위해 시도하면 예외를 던지도록 읽기전용으로만 설계되었다.
인터페이스 개요
Also implement | None |
---|---|
Methods |
|
Properties |
|
Normative document | SVG 1.1 (2nd Edition) |
프로퍼티
Name | Type | Description |
---|---|---|
a | float | The a component of the matrix. |
b | float | The b component of the matrix. |
c | float | The c component of the matrix. |
d | float | The d component of the matrix. |
e | float | The e component of the matrix. |
f | float | The f component of the matrix. |
DOMException
와 코드 NO_MODIFICATION_ALLOWED_ERR 는 읽기전용 attribute 나 객체 자신이 읽기전용인 것들을 수정하려할 때 발생한다.
메소드
Name & Arguments | Return | Description |
---|---|---|
multiply(in | SVGMatrix | 행렬간 곱셈을 한다. 이 행렬은 다른 행렬과 곱셈을 하여 새로운 행렬을 반환합니다. |
inverse() | SVGMatrix | 거꾸로 반전이 된 행렬을 반환합니다. 예외:
|
translate(in floatx, in float y) | SVGMatrix | 행렬에 위치를 이동시키고 행렬을 반환합니다. |
scale(in floatscaleFactor) | SVGMatrix | 인자값에 따라 동일한 비율로 변환한 후 행렬을 반환합니다. |
scaleNonUniform(in float scaleFactorX, in floatscaleFactorY) | SVGMatrix | 인자값에 따라 동일하지않은 비율로 변환한 후 행렬을 반환합니다. |
rotate(in floatangle) | SVGMatrix | 인자값에 따라 회전하여 행렬을 반환합니다. (angle 은 각도입니다.) |
rotateFromVector(in float x, in floaty) | SVGMatrix | 인자값에 따라 회전하여 행렬을 반환합니다. 원문 : Post-multiplies a rotation transformation on the current matrix and returns the resulting matrix. The rotation angle is determined by taking (+/-) atan(y/x). The direction of the vector (x, y) determines whether the positive or negative angle value is used. 예외:
|
flipX() | SVGMatrix | [-1 0 0 1 0 0] 으로 곱하여 변환한 행렬을 반환한다. |
flipY() | SVGMatrix | [1 0 0 -1 0 0] 으로 곱하여 변환한 행렬을 반환한다. |
skewX(in floatangle) | SVGMatrix | x값으로 비스듬하게(왜곡하는) 움직인 행렬을 반환한다. |
skewY(in floatangle) | SVGMatrix | y값으로 비스듬하게(왜곡하는) 움직인 행렬을 반환한다. |
브라우저 지원
문서 태그 및 공헌자
최종 변경: Hmmim,